영화 퓨리오사 : 매드맥스 사가는 2015년 개봉한 영화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에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여전사 퓨리오사의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영화입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를 보시기 전에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를 먼저 보시면 더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 줄거리
핵전쟁 이후, 문명이 붕괴된 지 45년이 지나고 지구는 황폐해져 버립니다.
녹색의 풀과 나무가 사라지고 사막으로 뒤덮인 지구에 유일하게 풍요로운 곳 '녹색의 땅'이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자란 퓨리오사(안야 테일러 조이)는 동생인 발키리와 복숭아를 따먹으려고 하다 침입자들을 발견합니다.
퓨리오사는 발키리에게 숨어있으라고 이야기하고 침입자들에게 접근해서 오토바이의 연료선을 끊어 버립니다.
하지만 퓨리오사는 침입자들에게 발각되어 버리고 그들에게 납치당하게 됩니다.
퓨리오사를 납치해 달아나는 침입자들을 퓨리오사의 어머니가 뒤쫓게 되고 침입자들을 거의 다 물리치지만 퓨리오사를 방패 삼아 도망치자 처치하지 못하게 됩니다.
침입자들이 퓨리오사를 납치해 온 곳은 오토바이 갱단의 두목인 디멘투스(크리스 헴스워스)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디멘투스는 퓨리오사에게 녹색의 땅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려고 친절하게 잘 대해줍니다.
퓨리오사의 어머니는 모래폭풍이 온 것을 기회로 삼아 퓨리오사를 디멘투스 일당에게서 데리고 나오는 데 성공합니다.
디멘투스 일당은 퓨리오사와 퓨리오사의 어머니의 뒤를 쫓게 되고 퓨리오사의 어머니는 퓨리오사를 살리기 위해 퓨리오사만 오토바이에 태워 도망치게 합니다.
퓨리오사의 어머니는 디멘투스 일당에게 잡히게 되고 퓨리오사는 붙잡힌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다시 돌아오지만 결국 퓨리오사의 눈앞에서 퓨리오사의 어머니는 최후를 맞게 됩니다.
디멘투스는 퓨리오사가 녹색의 땅에 대해 입을 열기를 기다리며 자신의 무리와 함께 끌고 다닙니다.
디멘투스 일당은 길을 잃은 워보이를 만나게 되고 시타델에 대해 듣게 됩니다.
디멘투스 일당은 시타델로 가서 자신들이 그곳을 빼앗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시타델에는 임모탈이라는 독재자가 있었고 시타델의 병력은 자신들이 생각한 것보다 막강했습니다.
디멘투스 일당은 임모탈과의 싸움에서 지게 되고 시타델을 도망쳐 나오게 됩니다.
도망친 디멘투스 일당은 시타델을 포기하고 가스타운을 습격해서 자신들의 소유로 만들고 그것을 가지고 임모탄과 거래를 하기로 계획합니다.
디멘투스의 계획은 성공하고 가스타운을 볼모로 임모탄과 협상을 하게 됩니다.
디멘투스는 임모탄과의 협상 자리에 퓨리오사를 데리고 갑니다.
임모탄은 디멘투스에게 퓨리오사와 의사를 자신에게 넘길 것을 요구하고 디멘투스는 둘을 넘기고 가스타운을 차지하게 됩니다.
퓨리오사를 데리고 온 임모탄은 퓨리오사를 자신의 아내로 만들기 위해 자신의 아내들이 살고 있는 곳에 퓨리오사도 같이 살게 합니다.
임모탄의 아들 중 하나인 릭투스는 퓨리오사를 보고 관심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후 이야기는 영화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배우
주인공인 퓨리오사 역은 안야 테일러 조이, 디멘투스 역에는 크리스 헴스워스가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퓨리오사의 아역은 알릴라 브라운, 근위 대장 잭 역에는 톰 버크가 출연하고 있습니다.
3. 후기
저는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를 너무 재밌게 보았었고 퓨리오사의 이야기를 다룬 스핀오프 영화가 나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빨리 볼 수 있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렇게 9년이 지나 퓨리오사 : 매드맥스 사가가 개봉했습니다.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보다 재미가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실망하고 있었는데 직접 본 영화는 너무 재밌었습니다.
프리퀄로서의 기능도 충실히 하고 있고 액션과 캐릭터들도 너무 잘 살아있었습니다.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는 처음부터 끝까지 달려가는 손에 땀을 쥐는 그런 재미가 있다면 퓨리오사 : 매드맥스 사가는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설명해 주며 제목 그대로 매드맥스의 서사를 이해하게 해주는 재미가 있습니다.
저는 너무 재밌게 잘 봤습니다.
퓨리오사 : 매드맥스 사가는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가 보여준 화려한 대규모 자동차 액션과는 다른 오토바이, 패러글라이딩 등을 이용한 액션을 선보이는데 이런 부분들도 충분히 매력적이었습니다.
퓨리오사 : 매드맥스 사가를 보시기 전에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를 먼저 보고 가셔야 더 재미있게 영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4. 쿠키
퓨리오사 : 매드맥스 사가에는 특별한 쿠키는 없습니다.
다만,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의 주요 장면들이 편집되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