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몰리스 게임은 천재 시나리오 작가로 불리는 아론 소킨의 감독 데뷔작입니다.
그리고 실존 인물이자 영화의 주인공인 몰리 블룸 역할은 제시카 차스테인이 맡았습니다.
1. 줄거리
몰리 블룸(제시카 차스테인)은 아버지(케빈 코스트너)의 엄격한 지도 아래 스키선수로 커나갑니다.
어린 시절 척추측만증으로 척추에 철심을 박는 수술을 하면서도 훈련을 멈추지 않았고 북미 랭킹 3위까지 올라갑니다.
그리고 드디어 올림픽 선발전.
상대 선수들의 부진으로 몰리는 올림픽 대표 선발을 눈앞에 두게 됩니다.
해왔던 대로만 해낸다면 국가대표가 될 수 있었던 그때,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몰리는 스키를 그만두게 됩니다.
스키를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찾던 몰리는 집을 나와 친구집에 살면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합니다.
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몰리는 클럽의 단골손님인 딘(제레미 스트롱)의 눈에 띄게 되고 그의 비서로 일하게 됩니다.
딘의 비서일은 별다른 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클럽과 비서일을 같이 하게 되면서 몰리는 친구집을 나와 독립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딘은 몰리에게 새로운 일을 시키게 됩니다.
그 일은 포커 모임을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딘의 포커 모임에는 유명 인사들이 모여들었고 몰리는 딘의 포커 모임에서 하룻밤에 받은 팁이 클럽일과 비서일을 해서 버는 돈보다 훨씬 많다는 것에 충격을 받는다.
그때부터 몰리는 포커 모임에 돈이 많고 만만한 사람들이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몰리의 계획은 성공했고 몰리는 점점 더 많은 팁을 받게 됩니다.
특히, 포커 모임의 멤버 중 플레이어 X(마이클 세라)라고 불리는 유명 배우와 포커를 치고 싶어 하는 호구들을 물색해서 포커 모임으로 데리고 오기도 합니다.
몰리가 포커 모임 멤버들의 인정을 받고 팁을 더 많이 받아가자 딘은 더 이상 비서일에 대한 월급은 줄 수 없다고 이야기하고 그게 싫으면 둘 다 그만두라고 이야기합니다.
몰리는 그렇게 딘에게 해고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몰리는 직접 포커판을 만들기로 합니다.
플레이어 X와 기존 멤버들을 자신이 만든 포커 하우스로 데리고 오게 되고 성공하게 됩니다.
몰리는 불법을 저지르지 않기 위해 수수료를 받지 않고 팁만 받았았다.
세금 신고도 정확하게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냉정한 승부사 할런이 호구 브래드에게 페이스를 잃고 하룻밤만에 엄청난 액수를 잃게 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 X가 할런에게 높은 이자로 돈을 빌려주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로 인해, 몰리와 플레이어 X는 사이가 벌어지게 되고 플레이어 X는 손님들을 데리고 다른 포커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몰리는 자신이 만든 포커 하우스를 잃게 됩니다.
몰리는 LA에서 뉴욕으로 장소를 옮겨 다시 포커 하우스를 만들기로 합니다.
모델들을 섭외해 돈 많은 고객들을 줄 세우고 몰리의 포커 하우스는 성공하게 됩니다.
몰리는 전처럼 수수료 없이 팁만 받고 세금 신고도 정확하게 합니다.
포커 하우스는 점점 커지게 되고 몰리는 깨어 있기 위해 약을 시작하게 되고 미수금의 압박에 수수료도 받게 됩니다.
이렇게 몰리의 포커 하우스는 불법이 되어 버립니다.
포커 판이 커질수록 몰리의 포커 하우스에는 러시아 마피아와 출처를 알 수 없는 돈들이 유입되게 되고 결국 FBI가 들이닥쳐 몰리는 체포가 됩니다.
FBI의 수사를 받게 된 몰리는 자신을 변호해 줄 변호사를 찾게 되고 정직한 변호사 찰리(이드리스 알바)를 만나게 됩니다.
찰리는 몰리에게 포커 하우스의 고객 명단과 그들과 나눈 대화가 담긴 하드 디스크를 넘기면 감형을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몰리는 거절 합니다.
자신에게 남은 마지막 한 가지, 자신의 이름을 지키겠다고 이야기합니다.
몰리는 하드 디스크를 넘기는 대신 자신의 죄를 인정하기로 결정합니다.
몰리는 법원에서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판사는 이번 사건은 마피아를 잡기 위한 것이었고 몰리에게 무거운 징역을 선고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사회봉사 명령과 보호관찰을 선고합니다.
2. 실화
몰리스 게임은 몰리 블룸이라는 실존 인물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입니다.
실제로 몰리 블룸은 자신의 포커 하우스 고객들의 명단을 밝히지 않았다고 합니다.
고객들의 실명을 밝히고 책을 쓰거나 영화로 만들면 엄청난 돈을 주겠다는 제안들이 많이 있었지만 모두 거절했다고 합니다.
몰리 블룸의 이야기를 담은 몰리스 게임이라는 책에 나오는 유명 인사들의 실명은 폰지 사기로 체포된 몰리의 포커 하우스 고객이 자신의 형량을 줄이기 위해 수사기관에 이야기해서 외부에 알려진 사람들의 이름만 넣었다고 합니다.
3. 실제 인물
몰리 블룸은 현재 베스트셀러 작가, 동기부여 연설가 등으로 활동 중이며, 관련 사업가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